티스토리 뷰

자동차

내차팔기 좋은 중고차매매사이트

중고차매입전문 2022. 5. 16. 15:46
반응형

내차팔기 좋은 중고차매매사이트

 

내차팔기를 처음 하시는 분들은 어떻게 판매를 해야 할지 잘 모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새로운 차를 구입하는 곳에 판매를 맡기시거나

무작정 가까운 중고차매매단지를 찾으시는 경우도 있는데요.

이제는 내차팔기도 인터넷 중고차매매사이트에서 하는 분들이 많으세요.

그래서 오늘은 내차팔기 좋은 중고차매매사이트 소개를 해 드리겠습니다.

 

 

1. 내차팔기 방법

 

내차를 판매하는 방법에는 크게 개인끼리 거래를 하는 직거래와 업자에게 판매를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업자에는 중고차전문딜러가 주를 이루지만 수출업자등도 있게 됩니다.

신차딜러도 우리가 볼 때는 업자이지만 실제로는 중고차전문딜러와 개인간 연결을 해 주는 통로역활만 하게 됩니다.

신차딜러에게 판매를 맡겨도 결국에는 중고차전문딜러에게 판매를 하게 되는 것이죠.

경매를 통한 방법도 있다고 하지만 개인의 경우는 거의 해당사항이 없다고 보셔도 되겠습니다.

 

 

그럼 중고치직거래와 업자를 통한 내차팔기 장단점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중고차직거래

중고차직거래의 경우 내가 원하는 가격에 각깝게 받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내차팔기를 하기 전에 수많은 중고차매매사이트에서 내차와 비슷한 차량의 시세파악을 많이들 하시는데요.

이 때 파악한 가격과 비슷한 가격으로 판매를 하기 위해서는 중고차직거래로 판매를 하셔야합니다.

하지만 그 가격으로 판매를 하려고 하면 판매가 된다라는 보장이 없다는 것이 단점입니다.

직거래의 또 다른 단점은 내차를 팔기 위한 세차 및 청소, 광고 홍보 및 상담, 명의 이전까지 모두 챙겨야 하므로 매우 번거롭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결정적으로 내가 원하는 시기에 판매를 할 수 없고 언제 판매가 될 지 모른다는 것입니다.

판매가 되지 않고 시간이 지나다 보면 내차의 가격이 올라가는 경우보다는 낮아지는 경우가 허다합니다.

 

2) 업자에게 판매

중고차전문딜러에게 판매를 하게 되면 내가 원하는 시기에 편하고 안전하게 판매를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직거래에 비하여 가격이 낮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중고차매매사이트에서 본 중고차판매 가격은 딜러가 매입을 하는 가격이 아니라 판매를 하는 가격입니다.

결국 매입을 하는 가격은 판매를 하는 가격에서 상품화 비용 및 각종 비용과 마진을 제거한 금액이라고 보셔야합니다.

각종 비용과 마진은 딜러에 따라 차이가 많이 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동일한 차량을 두고도 딜러마다 매입을 하는 가격은 다르게 됩니다.

 

 

2. 내차팔기 전에 알아야 하는 것들!!

 

내차를 팔기 전에 꼭 알아두면 좋은 것들이 있습니다.

이는 직거래로 판매를 하던 업자들에게 판매를 하던 기본적으로 물어 보는 사항들입니다.

 

1) 연식

기본적으로 중고차구입을 하고자 하면 연식을 먼저 물어보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그래서 내차팔기를 하시려면 연식은 꼭 알아 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 연식에는 형식연도라는 것과 최초등록일이라는 것이 있어요.

보통의 경우 최초등록일보다 형식연도가 최근인 경우가 많습니다.

물론 동일한 경우와 반대의 경우도 있어요.

예를 들면 차는 2021년에 구입을 하였지만 2022년형인 차를 구입하는 경우이죠.

이런 경우 보통 판매를 하는 입장에서는 2022연식이라고 하고 구매하는 입장에서는 2021연식이라고 생각을 하게 됩니다.

보통 자기에게 유리한 것을 연식이라고 이야기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 두개를 모두 알아 두시면 좋습니다.

연식은 차량등록증을 보시면 확인 할 수 있습니다.

 

2) 주행거리

중고차구입을 하는 입장에서는 짧은 주행거리를 많이 선호하세요.

주행거리가 많으면 낮은 가격으로 구입을 하려고 합니다.

보통 중고차에서 1년에 2만킬로 정도의 주행거리는 괜찮은 주행거리라고 이야기를 많이 합니다.

내차의 주행거리는 계기판에서 확인을 하실 수가 있습니다.

 

3) 등급 및 추가옵션( 트림 )

내차팔기를 하는 분들이 대부분 잘 모르는 것이 내차의 등급이 되겠습니다.

신차를 구입하실 때 등급에 따라 신차의 가격이 많이 달랐을 것입니다.

그 만큼 내차팔기를 할 때도 등급에 따라 중고차시세가 많이 달라집니다.

그리고 추가한 옵션이 있으면 그에 따라 중고차가격은 올라가게 됩니다.

특히 내비게이션과 구매자들이 선호하는 옵션이 있으면 더 좋은 가격을 받고 판매를 하실 수가 있습니다.

내차의 등급은 차량등록증을 준비하고 제조사 고객센터로 연락을 하면 알 수가 있습니다.

현대자동차와 기아자동차는 차대번호를 입력하면 인터넷으로 홈페이지에서도 확인이 가능하세요.

 

4) 수리를 해야 하는 곳!

내차를 판매하면서 수리를 해야 하는 곳이 있으면 감가를 받게 됩니다.

중고차직거래로 구입을 하는 경우 이 부분에서 사기를 많이 당하게 됩니다.

중고차구입 시 모든 기능들을 다 테스트 해 보고 구입을 할 수 없다 보니

타다 보면 고장난 부분을 알게 되는데 직거래의 경우 AS를 받기가 힘들다는 것입니다.

중고차딜러는 매입을 하는 경우 고장나거나 수리를 해야 하는 부분이 있으면 감가를 하게 되는데요.

그렇다고 수리를 하고 판매를 하는 것보다는 감가를 당하고 판매를 하는 것이 이득인 경우가 많습니다.

전문 딜러의 경우 저렴하게 수리를 할 수 있기 때문에 내가 수리를 하는 비용보다는 감가를 당하는 비용이 더 적게 들어가는 경우가 대부분이기 때문입니다.

 

5) 사고유무

사고 여부도 내차팔기 시 중고차가격에 많은 영향을 미칩니다.

사고가 있으면 구매자 입장에서는 좋아하지는 않습니다.

중고차 상품의 메리트가 떨어지면 가격적인 측면에서 메리트를 주고 판매를 해야 하거든요.

참고로 간단한 접촉사고 같은 경우로 범퍼교체를 한 것 같은 경우는 크게 사고로 치지 않습니다.

간단한 접촉사고가 있었던 경우는 딜러에 따라 매입을 하고자 하는 가격차이가 많이 나는 경우가 많아요.

어떤 딜러는 무사고라고 이야기를 하고 어떤 딜러는 사고차라고 가격을 후리치려고 하는 경우도 있으니 말이죠.

참고로 딜러들이 판매를 할 때는 주행과 무관한 범퍼나 문짝 교체, 도색 같은 경우는 무사고차라고 이야기를 많이 합니다.

 

 

3 좋은 가격으로 내차팔기

 

위에서 내차팔기 하는 방법과 내차를 팔기 전에 알아야 하는 것들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그렇다면 좋은 가격으로 내차를 팔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가격적인 측면에서는 직거래로 판매를 하는 것이 유리하지만 판매에 어려움이 너무 많습니다.

그래서 우리나라 대부분의 중고차거래가 딜러를 통하여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내가 원하는 시기에 판매를 할 수 있고 편하고 안전하게 거래를 할 수 있기 때문이예요.

 

그럼 딜러에게 판매를 할 때 조금이라도 더 좋은 가격을 받으려면??

바로 2명 이상의 중고차매입전문딜러의 견적을 받고 비교 후 판매를 하는 것입니다.

이는 딜러마가 생각하는 마진이나 소요비용이 다르기에 매입을 하려는 가격도 다르기 때문입니다.

특히 고가의 중고차나 수입차 같은 경우는 더욱 더 매입가격 차이가 많이 나게 됩니다.

 

차를 가까운 매장으로 가지고 딜러와 대면하여 견적을 받는다면 여러곳에서 견적을 받기는 참 부담스러운 일입니다.

하지만 중고차매매사이트에서는 아주 쉽게 비대면으로 부담없이 견적을 받고 비교할 수 있습니다.

 

 

4. 내차팔기 좋은 중고차매매사이트 셀카톡!!

 

요즘 내차팔기를 할 때는 가까운 매장으로 차를 가지고 가는 것보다는 인터넷에서 중고차매매사이트 이용을 많이 합니다.

오늘 소개를 해 드릴 중고차매매사이트는 중고차매입전문사이트가 되겠습니다.

많은 중고차매매사이트들이 딜러들이 판매하고자 하는 중고차를 등록하여 중고차판매를 목적으로 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셀카톡의 경우에는 중고차판매를 하고자 하는 개인들이 내차팔기를 하는 사이트가 되겠습니다.

 

중고차매입의 경우 종사원증이 있는 딜러가 해야 합니다.

그래서 셀카톡 회원가입은 종사원증을 소유한 딜러만이 가능하답니다.

종사원증이 확인 된 중고차매입전문딜러의 각자가 매입 가능한 견적을 받아 보실 수 있어요.

그러기에 더욱 믿을 수 있는 견적이죠.

 

중고차매매사이트 셀카톡에서 내차팔기를 하실때는 회원가입은 하실 필요가 없어요.

간단하게 내차에 대한 정보와 연락처만 남겨 놓으시면 내차의 매입 견적을 받아 보실 수가 있습니다.

이제 내차팔때 여러곳에서 헤매지 마시고 무료 비교견적 받고 좋은 가격으로 판매를 하세요.

 

=> 내차판매 무료 비교견적 받아보기 <=

 

요즘 신차의 대기기간이 계속 길어지다 보니 중고차가격이 많이 올랐습니다.

이에 딜러들이 매입을 하는 가격도 많이 올랐어요.

그래서 차를 잘 사용하지 않으시는 분들이나 신차출고를 앞 두고 있으신 분들은 내차팔기를 많이 알아보세요.

어렵게 매장 방문부터 하지 마시고 중고차매매사이트에서 높은 견적 받고 좋은 가격으로 판매 해 보세요.

반응형
댓글